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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 Cost Per Click. 클릭 당 광고비 정산. 예산/클릭수 = CPC

CPM : Cost Per Mile. 1천번 노출 당 정산. (예산/노출수)*1000

CTR : Click Through Rate. 노출 100명 당 클릭한 명수.  (클릭수/노출수)*100
클릭률, 광고 반응률이라고도 함.

 

 

 

효율이 좋은 광고란 CPC, CPM이 낮으면서 CTR이 높은 광고라 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보이는 지면 입찰가의 영향을 받는 CPM을 낮추면 CPC가 올라가는데, 이를 CPM 최적화라고 합니다. CPM을 낮추려면 타겟팅을 세분화하여 지면에 대한 지나친 경쟁을 피해야하는데 쉽지 않고, 3가지 요소가 이상적으로 떨어지는 것 또한 어려운 문제라고 합니다. (brunch.co.kr/@seulgilim15/1)

 

지나친 타겟팅의 세분화는 광고 노출 모수가 적어져서 광고 효과 자체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제품과 서비스의 경쟁력, 적절히 창의적인 광고 소재, 효과적인 미디어 믹스 전략주기적인 광고 효율 체크가 온라인 광고의 좋은 성과를 부릅니다. 미디어 믹스란 예산에 맞춰 매체와 타겟팅 시나리오를 만든 결과물을 말합니다.

 

 

 

CPE : Cost Per Engagement. 확장형 광고. 사용자가 시작하는 작업에 따라 광고 단위 크기 이상으로 확장되는 광고. 광고 배너를 클릭하면 광고가 확장되며, 여기서 한번 더 클릭 (즉 두 번의 클릭)이 발생해야 수입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광고 단가가 높습니다. 애드센스에서의 설정은 광고 허용 및 차단 > 광고게재 > 확장형광고 ON으로 해두면 됩니다.

 

CPS : Cost Per Sales. CPC는 실제 판매로 연결되지 않아도 클릭수에 대해 광고료를 책정하지만 CPS는 실제 판매가 있을 경우에만 판매액의 일정 부분에 대해 광고료를 책정하는 방식입니다. CPC보다 더 직접적인 광고 효과를 원하는 광고주가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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