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출처 : https://uxdesign.cc/neumorphism-in-user-interfaces-b47cef3bf3a6

 

 

UI 변화의 흐름을 보면 현실을 그대로 재현하는 스큐어모픽(사실주의)에서, 플랫하고 단순한 구성, 색상을 아이콘으로 사용하는 플랫 디자인, 그 둘을 결합한 뉴 모피즘 디자인이 뜨고 있다.

뉴모피즘flat 디자인, material 디자인의 대안으로 등장한 시류로 스큐어모피즘과 미니멀리즘이 섞여 새로워진 것이다.

 

 

출처 : https://uxdesign.cc/neumorphism-in-user-interfaces-b47cef3bf3a6

 

 

객체, 배경의 구분을 그림자로 나누어 볼륨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둥글둥글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며, 촉각이 있는 듯한 착각을 주는 디자인이다. 미래적인 느낌도 추가된다. 부분적으로만 뉴모피즘 요소를 사용할 수도 있다.

머터리얼 디자인과 차이점은 머터리얼이 배경위에 떠 있으면서 아래에 그림자를 만드는 느낌이라면 뉴모피즘은 배경에서 붙어서 반쯤 튀어나와 있는 듯한 느낌이다.

 

 

 

 

장점은 사용자에 어포던스(행동 유도성)를 자극하는 것이 뛰어나다.

단점은 화면의 복잡도를 제어하기 힘들며, 전체적인 인상이 뿌옇다고 느낄 수 있다. 명암을 활용한 그림자 효과에 입체감의 처리를 치중하다보니 시인성,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다. 또한 밝은색 그림자와 어두운색 그림자를 동시에 사용해야 해서 배경을 완전한 흰색으로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다.

 

 

출처 : https://uxdesign.cc/neumorphism-in-user-interfaces-b47cef3bf3a6

 

 

 

한줄로 요약하면 공간감이 있는 미니멀리즘 디자인 정도이며, 그 예는 macOS Big Sur에서 많이 찾을 수 있다. 

 

 

(좌) 애플 / (우) uxdesign

 

 

 


뉴모피즘 바로 적용하기


neumorphism.io/#e0e0e0

 

 

Neumorphism/Soft UI CSS shadow generator

CSS code generator that will help with colors, gradients and shadows to adapt this new design trend or discover its posibilities.

neumorphism.io

 

728x90
728x90
블로그 이미지

coding-restaurant

코딩 맛집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