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비주얼스튜디오는 워크스페이스와 프로젝트 단위로 프로그램을 관리한다.

 

 

01 비주얼 C++ 6.0 사용방법

 

비주얼스튜디오에서 새 프로젝트, 콘솔앱을 선택해 새 프로젝트를 실행한다.
그러면 도스 프롬프트 기반의 프로젝트를 작성하게 된다.

프로젝트가 생성되면 소스파일 우클릭 > 추가 > 새항목 > C++ 소스파일 메뉴를 선택해 파일을 생성한다.

 

// 사용한 C++ 코드

// testBook.cpp : 이 파일에는 'main' 함수가 포함됩니다. 거기서 프로그램 실행이 시작되고 종료됩니다.
//

#include <iostream>

int main()
{
    std::cout << "Hello World!\n";
    return 0;
}

// 프로그램 실행: <Ctrl+F5> 또는 [디버그] > [디버깅하지 않고 시작] 메뉴
// 프로그램 디버그: <F5> 키 또는 [디버그] > [디버깅 시작] 메뉴

// 시작을 위한 팁: 
//   1. [솔루션 탐색기] 창을 사용하여 파일을 추가/관리합니다.
//   2. [팀 탐색기] 창을 사용하여 소스 제어에 연결합니다.
//   3. [출력] 창을 사용하여 빌드 출력 및 기타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   4. [오류 목록] 창을 사용하여 오류를 봅니다.
//   5. [프로젝트] > [새 항목 추가]로 이동하여 새 코드 파일을 만들거나, [프로젝트] > [기존 항목 추가]로 이동하여 기존 코드 파일을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   6. 나중에 이 프로젝트를 다시 열려면 [파일] > [열기] > [프로젝트]로 이동하고 .sln 파일을 선택합니다.

 

 

빌드 > 컴파일을 누르거나 Ctrl + F7을 눌러 컴파일한다.

오류가 없으면 자동 생성된 Debug 폴더에 .obj 오브젝트 파일이 생긴다. 
(프로젝트 파일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빌드 > 빌드를 눌러 컴파일된 오브젝트 코드를 라이브러리 파일과 링크한다.

오류가 없으면 .exe 실행 파일이 생긴다.
오류가 있으면 Debug 폴더의 exe 파일에 저장 오류를 띄운다.

 

 

빌드 > 실행을 누르거나 Ctrl + F5를 누르면 실행된다.

 

728x90
728x90
블로그 이미지

coding-restaurant

코딩 맛집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