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macosx 맥에서의 자바 설치 방법 역시 윈도우와 동일한데요. 오라클에서 원하는 버전의 자바 개발용 키트를 다운로드한 후 이클립스를 받아주면 되는데...그 후 초기환경설정 단계에서 '터미널'에 들어가서 하는데 종종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모양입니다. 저는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중간에 다른 움직이지 않는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이 방법대로 따라 주시면 맥에서도 문제 없이 구동 잘 되고 있습니다.

☞ 출처 >>> https://apple.stackexchange.com/questions/298685/swap-file-bash-profile-swp-already-exists






Now remove (unlink) the file .bash_profile.swp. 
You now can compare your original .bash_profile with saved file and edit as necessary.

 

설치 후 실행해보니 이클립스 구동 시 맥에서 영어는 괜찮으나 한글 마지막 글자가 먹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데요...인터넷의 갖은 방법으로도 다 시도해보고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찾은 글...인터넷에서도 이미 모든 방법을 다 도전해보신 분이 있으나 소용없다고 하네요. ㅠㅠ 해결책은 아니지만 마음 편히 포기하시라고...올려드립니다. 이클립스를 쓰려면 내부 설정이나 프로그램에서는 안됩니다. 이클립스 대신 다른 것으로 바꾸거나 구름?어쩌고 키보드 설치하라는데 구름은 복불복인 것 같고 이클립스가 방치하는 한은 어쩔 수 없다고 합니다.

728x90
728x90
블로그 이미지

coding-restaurant

코딩 맛집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