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API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 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만든 인터페이스이다. "

 

운영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때, 윈도우를 만들고 파일을 여는 것과 같은 처리를 할 수 있도록 많은 함수로 구성되어 있다. API는 프로그래머를 위한 운영체제나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로서 사용자와 직접 대하게 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나 명령형 인터페이스와 뚜렷한 차이가 있다.

API는 응용 프로그램이 운영체제나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과 같은 시스템 프로그램과 통신할 때 사용되는 언어나 메시지 형식을 가지며, API는 프로그램 내에서 실행을 위해 특정 서브루틴에 연결을 제공하는 함수를 호출하는 것으로 구현된다. 그러므로 하나의 API는 함수의 호출에 의해 요청되는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이미 존재하거나 또는 연결되어야 하는 몇 개의 프로그램 모듈이나 루틴을 가진다.

좋은 API는 모든 building block을 제공함으로써 프로그램 개발을 쉽게 해준다. 프로그래머는 그 block을 함께 합치기만 하면 된다. API가 프로그래머를 위해서 만들어지기는 했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도 같은 API를 사용한 프로그램은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기 때문에 새로운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배우기가 쉬워진다.

 

 

라이브러리

반복되는 부분을 함수로 만들어두는데 이런 미리 만들어놓은 함수들의 집합.
라이브러리에 접근하기 위한 규칙들을 정의한 것 = API 
쉬운 예로 자바의 경우 System이라 입력하면 나오는 다양한 내장 객체 함수들.

OPEN API는 (카카오, 네이버, 공공데이터포털 등등)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업체가 자신들의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그 방법을 외부에 공개한 것으로 해당 서비스로 접근하기 위한 규칙을 정의한 것. 페이스북도 로그인 API를 공개해서 페이스북아이디로 로그인하기 등을 구현할 수 있다.

 

 

매쉬업 mashup

기존 API를 이용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 (구글하우징맵스 = 구글지도 + 부동산)

 

 

인터페이스 Interface 

 

상호 간의 소통을 위해 만들어진 매개체나 프로토콜.
일상에서는 pc에 마이크를 연결할 때 쓰는 오디오 인터페이스 등등

728x90
728x90
블로그 이미지

coding-restaurant

코딩 맛집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v